인감증명서 위임장 양식 (현재 최신본)
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인감증명서 위임장 양식 (현재 최신본)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감증명서 위임장 양식을 현재 기준 최신본으로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하셔서 편리하게 사용하세요.

 

인감증명서-대리발급-양식
인감증명서-위임장

 

■ 목차

     

     

     

     인감증명서 용도

     

    | 인감증명서 용도

     

    인감증명서는 부동산을 매매하거나 전세계약을 실행할 때, 또는 자동차를 매매하는 등의 계약에 필요한대요. 주로 작은 금액보다는 큰 금액이 드는 곳에 사용되는 것이 인감도장이기 때문에 인감증명서는 여러 가지 공적 서류 중에서 꽤 중요한 서류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인감증명서는 내가 사용하는 인감도장이 나를 증명하는 도장이라는 것을 국가 행정기관에서 인정해주는 문서를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감증명서는 최근까지도 여전히 온라인 발급도 안되어 번거롭더라도 읍면동 동사무소에 직접 가서 발급받아야 합니다. (당연히 읍면동 동사무소의 무인발급기도 이용 불가능함)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방법

     

    |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방법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인감증명서는 중요성이 높기 때문에 직접 읍면동 주민센터에 본인이 직접 가서 발급해야 합니다. 그러나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이나 환자, 또는 도저히 시간이 되지 않아서 읍면동 주민센터가 문을 여는 평일 낮 시간대에 신청자가 직접 방문할 수 없는 경우 인감증명서는 대리 신청자의 방문으로 대리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럴 때, 아래에 소개해드리면 인감증명서 위임장 양식이 필요한 거고요. 이런 인감증명서 위임장 양식을 작성해서 지참해 가면 읍면동 동사무소에 신청인이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인감증명서 대리발급이 가능하답니다.

     

     

     

     

     인감증명서 위임장 양식

     

    | 인감증명서 위임장 양식

     

    아래는 2021년 7월 현재 기준, 인감증명서 위임장의 최신 양식입니다. 구 버전의 양식대로 아무리 성실하게 작성해 가도 현재 사용하는 양식의 버전과 서식과 내용이 다르면 읍면동 동사무소에서는 불가피하게 번거롭더라도 집에 돌아가셔서 다시 작성 해오라는 말을 듣기 십상입니다.

     

    작성하는 방식은 위임자와 대리인의 인적사항을 적어주시면 되겠는데요. 꼭 중요한 것은 위임자의 (서명 또는 날인) 칸에 반드시 위임자의 인감도장을 찍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곳은 빼먹더라도 주민센터에서 직원의 안내에 따라 추가 작성하시면 되지만, 꼭 인감 또는 서명, 서명 또는 날인 칸에는 꼭 인감증명서 신청인의 인감도장을 날인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인감증명서 대리 발급에 필요한 인감증명서 위임장은 인감증명서 신청자 본인의 자필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인감증명서 위임장 최신본 양식은 본문 하단에 PDF 파일로 첨부했으니 편리하게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인감증명서의 용도와 목적, 그리고 인감증명서를 대리 발급 받을 때 반드시 필요한 인감증명서 발급 위임장 양식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중요한 거래에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업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인감증명서-위임장-양식>

     

    인감증명서-위임장-양식
    위임장-양식-샘플

     

     

    한글 뷰어 없이 HWP 문서 보는 방법

    오래간만에 PC 사용하면서 겪는 불편함을 해결해 줄 수 있는 PC 사용 꿀팁 한 가지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인터넷을 하다 보면 각종 관공서의 문서들이 한글파일로 돼 있는 경우를 만나곤 하는

    dip0.tistory.com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구매

    온누리상품권을 알고 계신가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온누리 상품권을 시장에서 어르신들만 사용하는 상품권으로 알고 계신 경우가 많은데요. 실제는 그렇지가 않습니다. 더구나 온누리상품권을

    dip0.tistory.com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받는 방법 (손택스 3분 컷)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필요해서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손택스 앱으로 3분 만에 신청 및 전송을 완료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후기와 방법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정보

    dip0.tistory.com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방법 (feat.3분이면 끝)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일반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은 다소 생소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이라는 서류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아시는 분은 다시 한번 보시고 모

    dip0.tistory.com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오늘은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 설명을 드릴까 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는 국가에서 진행하는 정책자금지원이나 개인의 신용 대출 등에 증빙 서류로 내곤 하는데요. 관련

    dip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