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논문 전문 (Yuji 유지)
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김건희 논문 전문 (Yuji 유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선 출마 선언 이후에 그동안 그를 향하지 않았던 검증의 날카로운 칼날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그의 기족을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 검찰총장이자 야권의 강력한 대선주자가 된 윤석열 대권 후보의 아내 김건희 논문 전문을 가져와 봤습니다. 

 

김건희-논문전문
김건희-논문-전문

 

■ 목차

     

     

     

     김건희 논문

     

    | 김건희 논문

     

    김건희 씨는 개명한 이름으로 개명 전 이름은 김명신 씨 입니다. 김명신 씨는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재학 중에 한 편의 논문을 작성했습니다.

     

     

    그 논문의 제목은 "온라인 운세 콘텐츠의 이용자들의 이용 만족과 불만족에 따른 회원 유지와 탈퇴에 대한 연구" 입니다 일단 제목이 길어서 두세 번 읽어야 무얼 연구했는지 짐작이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석박사 논문들이 서술이 굉장히 길고 글의 호흡이 길어 몇번 읽어도 무슨 말인지 잘 이해가 가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제목 부분은 그렇게 이해하면 이해하고 넘길 수 있는 거라 생각됐습니다.

     

     

     

     

     김건희 논문 제목

     

    | 김건희 논문 제목 문제

     

    처음 이 논문에 관심을 가졌던 이유는 논문 제목 아래 달린 영어 표현 때문이었습니다.

     

     

    * 논문 제목 : 온라인 운세 콘텐츠의 이용자들의 이용 만족과 불만족에 따른 회원 유지와 탈퇴에 대한 연구

    * 영어 제목 : Use satisfaction of users of online fortune contents and member Yuji by dissatisfaction and a study for withdrawal

     

    이 부분이 너무 이상해서 몇번이나 읽어보고 번역기도 돌려보고 했는데요. 번역기로 유명한 구글 번역기는 이런 영어를 어떻게 인식하는지 한번 돌려봤습니다.

     

    결과는 놀랍습니다. 중학교 영어수준인 필자는 이해 못하는 표현을 구글 번역기는 정확하게 인지해내고 있었습니다. 역시 구글 놀랍네요.

     

    구글-번역기-결과

     

    어쨌든 본 논문 제목에 쓰인 "member Yuji"라는 표현을 구글 번역기는 "회원 유지"로 번역해서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유지 = Yuji

     

     

     

     

     논문의 결론

     

    | 논문의 결론

     

    논문 중간의 내용은 디지털문화콘텐츠인 운세를 전 세계적인 한류 콘텐츠로 만들어서 전 세계를 대상으로 보급하면 다양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다만 이런 연구가 지속성장 가능한 문화 산업이 될 수 있도록 정부와 기업의 지원과 관심이 필요하다. 뭐 대체로 이런 평이한 내용입니다.

     

     

    총 9쪽으로 구성된 본 논문의 결론 부분에 적힌 해당 연구의 제한점은 아래와 같이 적혀 있습니다. 

     

    김건희-논문-제한점
    김건희-논문의-제한점

     

    제한점이 분명하다는 이야기를 논문 스스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총 9쪽의 논문을 정독하고 나서 드는 의문점은 왜 이런 연구를 했는지 잘 모르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

     

    논문 한편 쓰는게 정말 쉽지 않다는 건 인정하지만 영어 논문도 아니고 국문 논문에 단 몇 줄 들어가는 영어 번역 부분이 말이 안 되고 내용이 다소 부실하고... 어쨌든 이런저런 생각이 들게 하는 논문이었습니다.

     

     

    최근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권 출마를 하면서 이런저런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어 김건희 씨의 논문이 궁금해 찾아봤습니다. 어떤 블로그들에는 해당 논문이 몇몇 언론기사를 짜깁기했다는 의혹도 제기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대통령 후보의 가족이고 윤석열 전 총장이 대권을 잡으면 영부인이 될 사람이기 때문에 윤석열의 아내 김건희 씨에게 까지 언론과 여론의 관심이 쏠리는 것 같습니다. 어떤 검증이 이뤄질지 지켜봐야겠습니다.

     

     

     

     

     김건희 씨 논문 전문

     

    | 김건희씨 논문 전문

     

    아래는 김건희 씨가 디자인 포럼이라는 학술지에 기고한 논문의 전문입니다. 해당 학술지가 발행된 것이 2007년 11월. 지금으로부터 약 14년 전에 발행된 논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문서의 출처는 구글링을 통해 나오는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웹페이지입니다.)

     

    김건희-논문-제목
    논문-1page
    김건희-2page
    논문-2page
    김건희-3page
    논문-3page
    김건희-4page
    논문-4page
    김건희-6page
    논문-5page
    김건희-6page
    논문-6page
    김건희-7page
    논문-7page
    김건희-8page
    논문-8page
    김건희-9page
    논문-9page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신청대상 및 신청방법

    오늘은 얼마 전부터 나라를 떠들썩하게 하고 있는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에 대해서 설명드려볼까 하는데요.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의 자세한 신청대상 및 혜택, 신청방법에 이어 마지막 부분

    dip0.tistory.com

     

    가인 프로포폴 투약 처벌 사실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멤버 가인이 프로포폴 혐의로 과거에 처벌을 받은 사실이 알려지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관련 뉴스 정리해봤습니다. ■ 목차  가인 프로필 | 가인 프로필 ▶ 이름 : 가인 (

    dip0.tistory.com

     

    나훈아 콘서트 예매 방법 나훈아 콘서트 일정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7월 1일부터 개편되면서 작년 내내 진행되지 못하며 기약 없이 미뤄져야만 했던 오프라인 온택트 콘서트들이 속속들이 하나씩 진행 소식을 가져오고 있습니

    dip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