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신청방법
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신청방법

 

 

오늘은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한 분들께 제공되는 희망장려금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고 노란우산공제 희망 장려금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노란우산공제-희망장려금
노란우산공제-희망장려금

 

■ 목차

     

     

     

     노란우산공제란?

     

    | 노란우산공제란?

     

    노란우산공제는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운영하는 일종의 국가 주도 사업자 지원정책 입니다.

     

     

    노란우산공제 제도 자체가 영세한 소상공인 사업주들의 생활안정과 사업재기의 기회를 마련해 주는데 있기 때문에 소상공인과 작은 영세 기업을 운영하는 소기업 사업주들은 노란우산공제에 대해서 알아보고 가입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신청방법

     

    |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이란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한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금액인데요. 현재는 올해 2021년에 신규 가입한 사업주님들께 매월 일정 금액을 지급하는 것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은 전국의 각 지자체에서 지급하며 그렇기 때문에 각 지자체에 따라 지원 금액에 차이가 있습니다. 현재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은 서울 기준으로 연 24만원, 울산과 대전은 연 12만원, 강원은 연 60만원, 전북은 연 12만원까지 지급되고 있습니다. 

     

    각 지자체별로 지원하는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지자체별-지원금액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신청방법

     

    |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신청방법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을 받기 위해서는 노란우산공제 가입시에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신청서류를 제출하고 접수하면 됩니다.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 가능한데요. 온라인으로는 노란우산공제 홈페이지에서, 오프라인으로는 중소기업 중앙회 전국 각 지점이나 농협중앙회, 우체국, 수협, 새마을금고, 우리은행, 기업은행 등 노란우산공제 취급 은행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은 현금으로 가입자에게 지원하는 것이 아닌 노란우산공제 공제부금 납입 계좌에 사용자가 부금을 납입할 때마다 추가로 적립하는 방식으로 진행 됩니다. 예를 들어서 전북의 경우 월 1만원씩 1년 최대 12만원까지 노란우산공제 희망 장려금을 지급하는데요. 가입자가 1월에 5만 원의 부금을 납입하게 되면 전라북도에서 1만 원을 추가로 로 적립해주는 방식입니다.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신청시에는 매출액을 확인하기 위한 재무제표 혹은 부가세 증명원 1부, 신청인의 주민등록 등본이나 초본 1부를 첨부하시면 되겠습니다. 내 사업장의 매출액을 증명하는 수단인 부가세 증명원의 발급 방법은 아래에 추가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방법 (feat.3분이면 끝)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일반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은 다소 생소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이라는 서류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아시는 분은 다시 한번 보시고 모

    dip0.tistory.com

     

    오늘은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이라는 제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노란우산공제가 꽤 좋은 제도인만큼 가입하지 않으셨으면 검토해보시고, 가입하신 분들은 희망장려금 혜택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노란우산공제-희망장려금-신청방법
    자영업자-희망장려금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본격적인 여름 더위가 시작되고 있는데요. 이 시점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신청 방법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복잡하지 않게 설명할테니 확인해보시고 신청

    dip0.tistory.com

     

    토스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방법

    세금 부담이 조금 걱정이긴 하지만 우리 정부는 여러 가지 다양한 복지정책과 지원금 제도를 운용하고 있는데요. 문제는 그 정보가 방대하고 조건 등이 복잡해 일반인들의 접근성이 좋지 못하

    dip0.tistory.com

     

    토스 숨은보험금 찾기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한 조회 몇 번으로 숨은 보험금을 찾아볼 수 있는 꿀팁을 공유드리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의 제목은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입니다. 집중해주실래요? ■

    dip0.tistory.com

     

    특고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백신 보급으로 인해서 코로나19 종식을 기대했었는데요. 변이 바이러스의 영향 때문에 다시 한번 전 세계가 시끄러워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 가장 어려운 건 소상공인과 특고(특수고용직) 계층

    dip0.tistory.com

     

    코로나 소상공인 5차지원금 신청

    오늘은 코로나 소상공인 5차 지원금이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적어봅니다. 정부와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주도적으로 코로나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을 추가 검토하고 있는데요. 관련 정보 핵심

    dip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