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취업적령기 사람들은 취업하기 어렵고, 또 일반 중소기업들은 일할 사람을 구하기 어려운 현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국가에서는 고용을 촉진하고 지속적인 고용시장의 안정이 오도록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반 내일채움공제(이하 내일채움공제로 통일)와는 다른 지원제도인데요.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등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재직자-내일채움공제-자격
청년-재직자내일채움공제-자격

 

■ 목차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란?

     

    |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란?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는 이미 좀 알려진 유사 제도인 내일채움공제와 유사하지만 완전 다른 제도 입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전자인 내일채움공제는 취업을 한지 6개월 미만의 구직자들에게 지원을 해주는 제도이고 후자인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는 이미 취업해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실행하는 제도 입니다.

     

     

    내일채움공제가 취업 6개월 미만의 청년 구직자에게 300만원을 2년간 적립하면 1,200만원으로 돈을 불려주는 제도인 대신,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는 청년 재직자가 총 720만원을 적립하면 총 3,000만원으로 돌아오는 놀라운 혜택을 주는 정부의 취업장려 정책 입니다. 

     

    차이점이라면 내일채움공제가 2년이란 기간 동안 매달 납부할 것을 조건으로 하고 있다면,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고제는 5년이란 기간 동안 매달 납부할 것을 조건으로 하고 있는 정도가 되겠습니다.

     

    재직자-내일채움공제-혜택금액
    내일채움-지원혜택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금액

     

    |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금액

    그럼 이 단계에서 궁금한 것은 당연히 얼마의 돈을 납부해야 하는지, 또 최종적으로 주어지는 금액은 어떻게 생기는 것인지가 될 것 같습니다.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에 신청해 선정이 된 사람은 매달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성실 납부가 필요합니다.

     

    먼저, 청년 재직자는 매달 최소 12만원을 60개월(5년간) 자동이체 납부 (12만원씩 매달 냈다면, 최종 누적 납부 원금이 720만원이 되겠습니다.)  청년이 매달 납입금을 내는 동안에 청년 재직자를 채용한 기업역시 매달 최소 20만원씩 60개월을 납입해 총 누적 납입금액 1,200만원을 납부하고, 그에 더해 정부에서는 3년에 걸쳐 7회 분할 납입으로 총 누적 납입그액 1,080만원을 납입하게 됩니다.

     

     

    이렇게 모인 재직자 납입금 720만원 + 기업 납입금 1,200만원 + 정부 납입금 1,080만원이 더해져 총 3,000만원의 금액이 모이게 되는데요. 이 금액이 청년재직자가 5년이상 해당 기업에서 근무한 시점에 일괄 재직자의 통장으로 들어오게 되는 구조 입니다.

     

    이런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에 기업과 청년재직자가 참여하게 되는 경우, 청년재직자는 쉽게 얻을 수 없는 목돈을 만질 수 있게 되고 (게다가 720만원 내고 3,000만원 받는 셈이니.. 정말 어마어마한 혜택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거기에 더해 근로소득세 감면 혜택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에 참여한 기업은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서로 윈윈하는 정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자격요건

     

    |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자격 요건

     

    그럼, 이렇게 좋은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가입할 수 있는 자격 요건은 어떻게 될까요?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중소 중견기업에 취직한지 6개월이 넘어야 합니다. (6개월 이상 재직 중일 것) 그리고 당연히 청년재직자여야 하므로 나이는 만 나이 기준 만 15세에서 34세 이하여야 합니다. 

     

     

    다만, 앞에서 언급한 (청년구직자) 내일채움공제 혜택을 받고 있는 경우라면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에 가입할 수 없습니다. 중복 지원금을 받는 격이 되기 때문입니다. 계약직 근로자이거나 단기직 근로자, 또한 대한민국 국적이 없는 외국인들은 해당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고용보험을 적용받고 있는 거주, 영주, 결혼 이민자는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

     

    |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은 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과 매우 유사합니다. 바로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진행하면 되겠는데요.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는 신청방법이 기존에 소개해드린 청년 내일채움 공제와 완전히 똑같으니 아래 포스팅 참고해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 신청조건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년들을 대상으로 국가에서 지원하는 대박 혜택 정보 청년 내일채움공제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청년 내일채움공제를 처음 들어보신 분들이나 아직 신청을 하

    dip0.tistory.com

     

    청년 내일채움 공제와 비교했을 때 기업의 혜택이 다소 적어서 말이 많은 제도였지만, 많은 중소 중견기업 재직 청년들이 이용하고 있는 제도로 이 제도를 이용해서 결혼자금을 마련하거나 이 지원제도를 활용해서 목돈을 만들어 집을 사겠다는 청년들도 많아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상황입니다.

     

     

    더 상세하게 청년 재직자 내일채움공제에 대해서 알고 싶으신 분들은 내일채움공제 상담사 1588-6259 로 상담 전화 걸어서 문의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만 15세에서 만 34세 해당하는 중소 중견기업 재직자 분들이라면 꼭 잊지말고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제도 확인하셔서 720만원을 3,000만원으로 만드는 마법같은 일의 주인공이 되시길 바랍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신청방법 (구직촉진수당)

    오늘은 국민취업지원제도 1 유형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직촉진수당을 받길 원하거나 취업지원 서비

    dip0.tistory.com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방법과 필요서류

    오늘은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복지 혜택들 중에서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의 신청 방법과 신청자격 등의 정보를 요약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이란? |

    dip0.tistory.com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feat.3분이면 끝)

    오늘은 왜 떼어가는지도 잘 모르겠지만 꾸준하고도 끊임없이 떼어가고 있는 국민연금에 대해서 알아보고, 국민연금 예상수렬액 조회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얼마나 쌓였고 또 얼

    dip0.tistory.com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 초특가 행사

    오늘은 다시 찾아온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 정보와 함께 놓치서는 안 되는 초득가 행사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꼭 구매해야 할 것들이 있다면 동행세일 기간을 놓치지 말고 활용하세요. ■

    dip0.tistory.com

     

    소득하위 80% 기준금액 (중위소득 200%)

    정부와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올해 2차 추경에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확정했는데요. 재난지원금의 지급 대상을 소득 하위 80% 로 확정하고 선을 그었습니다. 소득 하위 80% 기준금액 얼마인지

    dip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