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한두번 해보신 분들은 너무 쉽게 진행하시지만, 처음 해보시는 분들께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구직활동 이행보고서 작성방법을 오는 포스팅 주제로 다뤄볼까 합니다. 구직활동 이행보고서는 국민취업지원제도의 일환으로 작성이 필요한 보고서인데요. 처음 해보시는 분들께 참고가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목차
구직활동 이행보고서란?
| 구직활동 이행보고서란?
구직활동 이행보고서는 구직활동을 하고 있음을 스스로 증명하는 일종의 보고서를 말합니다. 구직활동 이행보고서를 작성해야 하는 이유는 국가에서 진행하고 있는 국민취업지원제도 때문인데요.
국민취업지원제도 중 구직촉진 수당을 받으려면 위에 언급한 구직활동 이행보고서를 작성해 구직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음을 스스로 증명해야 합니다.
구직활동 이행보고서를 잘 작성하면 구직자는 매달 50만원씩 6달을 지원받을 수 있고, 이후 실제 취업에 성공했을 경우 직장에서 6개월 이상 근무하게 되면 150만원의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정보는 아래 포스팅 참고하세요.
구직활동 이행보고서 작성방법
| 구직활동 이행보고서 작성 방법
그럼 오늘의 본론인 구직활동 이행보고서 작성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직활동을 하고 있음을 스스로 증명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이력서를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이력서를 보내거나 또는 면접을 본 것을 확인 받아 해당 서류나 증거물을 제출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오늘 이메일로 이력서를 제출한 내역을 가지고 구직활동 이행보고서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1. 국민취업지원제도를 검색해서 회원가입과 로그인 해주세요.
* 워크넷 로그인은 회원가입으로 하세요. (카톡 연동하지 마세요. 담당자 확인 안됩니다.)
2. 마이페이지 - 취업활동계획이행관리 클릭
3. 취업활동계획이행 기간 선택
- 총 6회차 중에서 입력해야할 회차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4. 구직이행 보고서
- 이부분에 구직활동을 한 것을 증명하는 내용을 적으면 되는데요.
- 간단하게 이메일로 이력서를 제출한 경우라면 이렇게 쓰시면 됩니다.
활동명:사무직 관리원 이력서 제출
활동내용:사무직 관리직무 이력서 제출
5. 취업활동계획 이행보고 증빙자료 첨부
- 파일찾기 클릭
ex. 보낸메일함에서 이력서를 메일로 보낸 화면 캡쳐한 사진 첨부
ex. 두번째 첨부로 해당 회사의 모집공고 사진 첨부
6. 취업여부 확인 : 없음으로 해야겠죠?
7. 제출예약 동의여부 : 동의해주세요.
8. 활동이행보고서 제출 클릭
위와 같이 보고서 제출 진행하시면 담당자가 확인한 이후에 국민취업지원제도의 혜택 중 하나인 구직촉진 수당이 입금 됩니다. 딱 한번만 해보시면 아주 쉽게 하실 수 있고, 혹시나 잘못된 스텝이나 자료가 있다면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을 취할 것이니 미리 걱정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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