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신청방법 지원대상 필요서류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신청방법 지원대상 필요서류 총정리

 

 

서울시 미취업 청년 취업장려금 신청방법, 신청대상 및 지원대상, 그리고 지원금액 등을 다뤄봅니다. 기본적인 신청자격이 되시는 분들은 서둘러서 신청해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서울시-취업장려금-신청방법
서울시-미취업장려금

 

■ 목차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목적

     

    |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목적

     

    서울시 미취업청년미취업 청년 취업장려금은 많은 지자체들에서 앞다퉈 진행하고 있는 기본소득 제도와 맥락을 같이 하는 제도로 보입니다. 뒤에서 따로 서울시 미취업 청년 취업장려금 지원대상에 대해서 다루겠지만, 청년들이 대학을 졸업한 이후에 취업 전장에 뛰어들고 있지만 실제로 일할 곳을 구하기 어려운 게 현실.

     

     

    안 그래도 어려운 취업시장에 코로나19로 인해 사람을 필요로 하는 사업장까지 줄기 시작하며 청년들의 삶은 날이 갈수록 팍팍해지고 있습니다.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은 이런 청년들이 어려운 상황을 이겨나가고 그들의 생활을 안정시키고자 서울시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지원대상

     

    |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지원대상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은 위에서 언급한 상황에 처한 청년들을 돕고자 아래 조건에 해당하는 서울시 거주 청년들에게 장려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나이조건 : 만 나이 기준 19세 에서 34세에 해당할 것

    - (신청일 기준) 최종학력 졸업 이후 2년 이내의 기간에 해당할 것

    - (신청일 기준) 고용보험 미가입자일 것

      단, 고용보험 가입자일 경우 주 26시간 이하 또는 3개월 이하 단기근로자일 경우

     

    예를 들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내가 만 나이 기준 25세이고, 신청일 기준으로 2019년에 전문대학을 졸업했고, 취업을 하지 못해 고용보험에 가입한 이력은 없지만 단기 알바로 주 25시간 근무한 경력이 있는 경우에는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에 지원 대상에 해당한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단, 대학이나 대학원에 재학중인 재학생 혹은 휴학생의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하며, 서울시나 국가에서 지급하는 실업급여를 수급하고 있는 사람, 2020년에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 혹은 2021년에 국민 취업지원제도에 참여한 사람을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신청대상 및 지원 대상에 대해 의문점이 있거나 명확하게 대상이 되는지에 대해 판단이 필요하신 분들은 서울시내 각 구청으로 전화 문의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강서구에 사시는 분들은 강서구청 취업장려금 담당부서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신청기간

     

    |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신청기간 및 지원금액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은 서울 시내 각 구별로 각각 다른 신청 기간을 가지고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일부 구는 이미 일정이 마감된 곳도 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모두 마감 기간을 연장하는 쪽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속된 자치구가 언제까지 모집일정을 운영하고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의 신청이 진행되면 심사가 이루어지며 수급 자격이 확인되는 경우 1인당 50만 원의 금액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취업장려금-신청기간
    장려금-모집일정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필요서류

     

    |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필요서류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에 지원 신청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주민등록등본 (초본도 가능, 뒷자리 모두 보이도록 상세하게 발부)

    2) 고용보험 피보험 자격이력 내역서

      -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발급

    3)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 대학본부나 대학 홈페이지에서 출력

     

    만약 최종학력이 대학교 중퇴라면 고등학교가 최종학력이 되겠습니다. 고등학교 졸업장으로 대체하시면 되겠습니다.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신청방법

     

    |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신청방법

     

    자, 그럼 위와 같은 조건을 만족하고 있다고 판단될 경우, 신청을 망설일 이유가 전혀 없겠는데요. 자세한 신청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은 서울 청년포털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기본적인 회원가입은 필수이고 아래에 바로가기 해놓은 서울 청년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취업장려금 신청 진행하시면 되겠고, 단계중 위에서 언급한 3가지 필요서류를 첨부해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신청 페이지 서울 청년 포탈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취업장려금 소개 및 신청 |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 설자리 | 서울청년포털

    서울청년포털,● 코로나 19로 인한 졸업 후 2년 이내(2019년~2021년 졸업생)인 실업 및 미취업 청년층에게 긴급 취업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청년의 구직을 촉진하고 생활안정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youth.seoul.go.kr

     

     

    오늘은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신청자격 및 신청기간, 필요서류 등의 정보를 종합적으로 알아봤는데요. 이런 제도를 포퓰리즘으로 보시는 분들도 적지 않지만 점점 먹고살기가 힘들어지는 것도 사실이고 코로나19를 맞아 더욱더 취업문이 줄어든 것도 사실이라서 꼭 안 좋은 시선으로만 볼 문제는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관련하여 신청자격이 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복지혜택 누리시길 바랍니다.

     

    서울시-취업장려금-신청조건서울시-취업장려금-신청자격
    서울시장려금-종류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희망두배 청년통장이라는 좋은 제도에 대해서 설명을 드려볼까 하는데요. 자격이 되시는 분들은 사전에 정보 확인하셔서 준비하시고 혜택을 꼭 자신

    dip0.tistory.com

     

    경기도 청년수당 신청방법 지급일정 총정리

    경기도 청년수당 신청방법과 신청자격 그리고 지급일정까지 총정리하며 알아보겠습니다. 알고 있다면 수혜자가 될 수 있고 알지 못한다면 단 1원도 못 받는 경기도 청년수당 정보 같이 알아볼

    dip0.tistory.com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 방법 총정리

    6월의 마지막 날에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1차 산정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되신 분들은 축하 드리고 안 되신 분들은 다음 차수를 노려 봐야 할 텐데요. 저 역시 1차에서 고배를 마셨기 때문에 2

    dip0.tistory.com

     

    LH 청년 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 신청자격 1순위 정보

    안녕하세요. LH 전현직 직원들의 각종 부동산 관련 투기 뉴스로 나라가 떠들썩해진지 몇 달이 채 지나지 않았는데 또 다른 뉴스가 쏟아져서 상대적인 박탈감을 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우리는 살

    dip0.tistory.com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 가입서류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8년부터 시작된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이라는 제도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 텐데요.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이 기존의 청약통장과 비교했을 때 어떤 특혜와 특장점을 가지고

    dip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