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수당 신청방법 지급일정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경기도 청년수당 신청방법 지급일정 총정리

 

경기도 청년수당 신청방법과 신청자격 그리고 지급일정까지 총정리하며 알아보겠습니다. 알고 있다면 수혜자가 될 수 있고 알지 못한다면 단 1원도 못 받는 경기도 청년수당 정보 같이 알아볼까요?

 

 

경기청년수당-신청자격
경기-청년수당-신청방법

 

 

■ 목차

     

     

     

     경기도 청년수당이란?

     

    | 경기도 청년수당이란?

     

    경기도 지역 화폐로 무려 최대 100만원이라는 현금성 포인트를 지급하는 경기도 청년수당. 경기도 청년수당은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이라는 공식 명칭으로 홍보되고 지급되고 있는 복지 제도인데요.

     

     

    경기도 청년수당은 과거와는 달리 열심만 가지고는 제대로 도전도 해볼 수 없는 최근의 어려운 사회적인 상황과 현실을 고려해 경기도에서 기본적인 금액을 제공해 어린 청년들이 꿈을 펼쳐볼 기회를 제공해주기 위해 만들어진 복지 혜택입니다.

     

    경기청년수당-신청기간
    경기도-기본소득

     

     

     

     

    경기도 청년수당 조건

     

    | 경기도 청년수당 조건

     

    경기도 청년수당은 아래 조건을 기준으로 운영하고 있고 누구나 아래 기준만 충족한다면 모두 신청대상이 된답니다.

     

    1) 경기도에서 3년 이상 연속 거주 혹은 비연속 합산 10년 거주 조건

    2) 생년월일 기준 만 나이 24세일 것

     

     

    이런 만 나이 기준을 조건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경기도 청년수당은 각 분기별로 신청일을 나눠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다음 카테고리에 정리가 돼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수당 신청기간)

     

     

     

     

     경기도 청년수당 신청기간 / 지급일

     

    | 경기도 청년수당 신청기간 및 지급일

     

    경기도 청년수당의 1년에 총 4번의 신청기간을 분리 운영하고 있는데요. 그것은 경기도 청년수당의 신청기준이 만 나이 24세를 기준으로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1분기, 2분기 신청 기간은 마감이 됐고, 현재 3분기 신청기간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 1분기 신청기간 : 2021년 3월 2일 ~ 3월 26일 (지급일 : 2021년 4월 14일)

     - 2분기 신청기간 : 2021년 4월 15일 ~ 4월 30일 (지급일 : 2021년 5월 20일)

     - 3분기 신청기간 : 2021년 7월 1일 ~ 7월 30일 (지급일 : 2021년 8월 20일)

     - 4분기 신청기간 : 2021년 11월 1일 ~ 11월 30일 (지급일 : 2021년 12월 20일)

     

    현재 3분기 신청기간이니 생년월일이 1996년 7월 2일 부터 1997년 7월 1일까지에 해당하는 경기도 청년들은 모두 신청 자격을 갖춘 대상이 되겠습니다. 그러므로 한분도 빠짐없이 경기도 청년수당에 신청하셔서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청년수당 신청방법

     

    | 경기도 청년수당 신청방법

     

    경기도 청년수당은 1인당 최대 100만원 까지 지급하는 것을 기본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수당 지급대상이 됐다면 어떻게 신청하는지 신청방법 알아야겠죠?

     

     

    경기도 청년수당은 간단한 신청서와 개인정보 동의 서류를 작성한 후 주민등록 초본과 함께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것으로 모두 완료가 되는데요. 경기도 청년수당 신청은 잡아바 홈페이지를 통해서 진행이 됩니다.

     

    온라인 잡아바 홈페이지 주소는 http://apply.jobaba.net 입니다.

     

    참고로, 첨부서류인 주민등록 초본은 주민번호 뒷자리와 기타 모든 항목들이 보이도록 설정해서 발부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

     

     

     

     

     경기도 청년수당 지급방법

     

    | 경기도 청년수당 지급방법

     

    경기도 청년수당은 경기지역화폐로 지급이 됩니다. 그 이유는 경기도 청년수당의 소비가 경기지역의 지역상권에 도움이 되게 하기 위함인데요. 그런 이유로 경기도 청년수당은 경기지역 화폐가 사용 가능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경기지역화폐는 일반 종이화폐, 전자카드 형태, 모바일 카드 형태로 발급이 되는데요. 위에서 설명한 대로 대형마트나 백화점, 연매출 10억 원 이상의 점포나 유흥업소 같은 시설에서는 사용할 수 없답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발급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경기도 지역화폐 신청방법

    경기도에서 도내 소비를 진작시켜 경기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정책을 펼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경기도 지역화폐는 평소에 금액을 충전해서 사용하면 충전하는 금액의 약 10% 내외

    dip0.tistory.com

     

     

     

     

     경기도 청년대상 또 다른 혜택

     

    | 경기도 청년대상 또다른 혜태

     

    경기도 청년수당은 지역상권 부흥을 위해 경기지역화폐로 발행이 돼 사용에 일정 부분 제한이 있지만,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제도 같은 경우에는 경기몰이라는 온라인 쇼핑몰(ssg닷컴 같은 온라인 쇼핑몰처럼 안 파는 게 없습니다.)에서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혜택이 마련돼 있답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 방법 총정리

    6월의 마지막 날에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1차 산정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되신 분들은 축하 드리고 안 되신 분들은 다음 차수를 노려 봐야 할 텐데요. 저 역시 1차에서 고배를 마셨기 때문에 2

    dip0.tistory.com

     

    이런 정보도 미리 알고 있으면 꿀, 모르면 그저 남이 받는 혜택일 뿐이니까요. 미리미리 확인하시고 정보를 획득하셔서 받을 수 있는 각종 혜택들 누락 없이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경기도 청년수당의 지급조건과 신청방법, 신청기간 등의 정보를 종합적으로 알아봤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기본소득 개념을 도정 운영의 기본정책으로 밀고 있는 만큼 경기도는 지속적으로 이런 정책들을 늘려나갈 것으로 예상 됩니다. 제가 공유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경기청년혜택
    청년수당-지급일
    경기청년수당-지급방법
    청년수당-지급

     

     

    토스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방법

    세금 부담이 조금 걱정이긴 하지만 우리 정부는 여러 가지 다양한 복지정책과 지원금 제도를 운용하고 있는데요. 문제는 그 정보가 방대하고 조건 등이 복잡해 일반인들의 접근성이 좋지 못하

    dip0.tistory.com

     

    상생소비지원금 지급금액 계산방법 (신용카드 캐시백 제도)

    오늘은 재난지원금 이야기는 뒤로하고 상생소비지원금이라고 명명된 일종의 신용카드 캐시백 제도를 소개해드려 볼까 하는데요. 아무리 어려워도 소비를 아예 하지 않을 수는 없으니까, 오늘

    dip0.tistory.com

     

    2021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신청방법 신청조건

    경기도에서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취업지원금을 지원합니다. 오늘은 2021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신청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목적 |

    dip0.tistory.com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 신청조건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년들을 대상으로 국가에서 지원하는 대박 혜택 정보 청년 내일채움공제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청년 내일채움공제를 처음 들어보신 분들이나 아직 신청을 하

    dip0.tistory.com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취업적령기 사람들은 취업하기 어렵고, 또 일반 중소기업들은 일할 사람을 구하기 어려운 현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국가에서는 고용을 촉진하고 지속적인 고용시장의 안정이 오도

    dip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