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일기 정애란 딸 예수정 사위 한진희
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전원일기 정애란 딸 예수정 사위 한진희

 

 

오늘은 전원일기2021로 다시금 회자되고 있는 정애란 배우에 대해서 알아보고 연기자의 길을 걷고 있는 그녀의 딸과 사위가 누구인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전원일기-정애란
전원일기-정애란

 

■ 목차

     

     

     

     전원일기2021 방영

     

    | 전원일기2021 방영

     

    다시 돌아온 전원일기2021이 시청자들 사이에서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다큐멘터리라는 프로그램 전형적인 시청률을 무너트리고 높은 시청률을 찍으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어 화재입니다.

     

     

    지난 금요일에 처음으로 전원일기2021 1부가 방영됐고 이어지는 2부는 돌아오는 6월 25일(금), 저녁 8시 45분에 MBC에서 방송됩니다. 전원일기2021을 통해서 오랜만에 TV에서 얼굴을 볼 수 있게 된 최불암 배우와 김혜자, 고두심 배우 등의 연기 경력 짱짱한 배우들에 대한 반가움과 옛날 그 시절의 영상들과 숨겨진 바하인드 스토리를 볼 수 있어 참 좋았다는 시청 후기들이 이어지고있습니 다.

     

     

     

     

     전원일기 정애란

     

    | 전원일기 정애란

     

    1980년부터 시작된 드라마 전원일기에는 최 회장 역할의 최불암 배우의 친모 역할로 배우 정애란이 출연했었습니다. 정애란 배우는 전원일기 출연진 중 가장 고령의 연기자였기에 전원일기 배우 전원에게 남다른 의미의 대선배 연기자였습니다.

    배우-정애란-전원일기
    전원일기-정애란배우

    ▶ 이름 : 정애란 (본명 예대임)

    ▶ 출생 : 1927년 4월 15일

    (2005년 11월 10일 사망)(향년 78세)

    ▶ 가족 : 딸 배우 김수옥, 배우 예수정, 사위 배우 한진희(김수옥의 남편)

     

     

    전원일기 최고령자 배우인 정애란은 예대임이라는 본명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사실이 있는데 그건 정애란 배우의 사위가 배우 한진희 씨이며, 그녀의 딸이 배우 김수옥과 예수정이라는 사실입니다.

    (이 부분은 댜음 카테고리로 적겠습니다.)

     

    정애란 배우는 경기도 진위(현재 평택시)에서 태어났고 중학교 때 연극을 하며 연기에 재미를 붙였습니다. 그 이후에 악극단이나 연극 무대에 출연하며 연기 경력을 쌓았습니다.

     

    선했던 전원일기의 인상과는 달리 1980년 전원일기에 출연하기 이전에는 늘 악역을 전문으로 맡아 괴기스러운 연기를 잘하기로 유명했던 분입니다. 1980년부터 무려 22년간 전원일기에서 최불암 배우의 어머니 역으로 출연하며 자연스럽게 국민 할머니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습니다.

     

     

    정애란은 여성이 홀대받던 시대에도 남 눈치 보지 않고 술 마시거나 담배를 피운 것으로 유명했고 출산 이후에 바로 무대에서 연기하고, 맹장이 터졌을 때에 도배에 실밥을 끼운 상태로 무대에서 연기를 했을 정도로 연기에 대한 열정이 대단했습니다.

     

    총 22년 동안 이어진 전원일기에서 폐암으로 입원해 어쩔 수 없이 자리를 비운 네 차례를 제외하면 모든 촬영 장소에 있었던 그녀. 심지어 폐암으로 항암치료를 받을 적에도 항암치료 사실을 숨기며 항임 치료를 받자마자 달려가 연기를 했던 사실이 알려지며 주변 배우들을 숙연케 하기도 했습니다.

     

    정애란 배우의 폐암 투병이 알려지자 제작진들은 최회장의 모친 역할이 고인이 된 것으로 하차를 하는게 어떻겠냐는 조심스러운 제안을 했으나 정애란 배우는 끝까지 출연하겠다는 의지를 보이며 결국 전원일기가 종영되는 마지막 날까지 끝까지 출연하셨습니다.

     

     

    전원일기 종영 후 정애란 배우는 고향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2005년 11월 10일, 향년 78세에 노환으로 눈을 감았습니다.

     

     

     

     

     전원일기 정애란 딸 예수정

     

    | 전원일기 정애란 딸 예수정, 사위 한진희

     

    시간이 꽤 지난 만큼 정애란 배우를 기억하는 분들은 만나기 쉽지 않지만, 정애란 배우의 가족인 예수정과 한진희 배우는 아는 분들이 꽤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정애란 배우는 생전에 슬하에 딸 2명을 거느렸는데, 그 첫째가 배우 김수옥, 그리고 둘째가 배우 예수정이었습니다.

     

     

    딸의 성이 다른 것이 의아헤 하실 수 있겠지만, 배우 예수정이 어머니의 본명인 예대임에서 성을 따 예수정이라고 활동명을 만들었다고 생각하시면 크게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배우 예수정의 본명은 김수정입니다.)

     

    그리고 정애란의 큰딸인 배우 김수옥이 결혼한 상대가 배우 한진희 입니다. 정애란 배우의 작은딸이 배우 예수정이므로, 한진희 배우는 예수정의 형부가 되겠습니다.

     

    예수정-프로필사진
    배우-예수정

    ▶ 이름 : 예수정 (본명 : 김수정)

    ▶ 출생 : 1955년 3월 25일 (올해 67세)

    ▶ 가족 : 언니 배우 김수옥, 형부 한진희

    ▶ 학력

     - 고려대학교 독어독문학 학사

     - 동대학원 문학 석사

     - 뮌헨 루드비히막시밀리안대학원 연극학 석사

    ▶ 데뷔 : 1979년 '고독이란 이름의 여인' 연극

     

    한진희-프로필사진
    배우-한진희

     ▶ 이름 : 한진희

     ▶ 출생 : 1949년 3월 14일 (올해 73세)

     ▶ 가족 : 배우자 김수옥, 장모 정애란, 처제 예수정

     ▶ 학력

     - 경기고등학교 졸업

     - 연세대학교 철학과 중퇴

     ▶ 데뷔 : TBC(현재 KBS2) 9기 공채 탤런트 데뷔

     

    전원일기2021의 최고령이자 최다 출연자인 정예란 배우의 이야기와 그녀의 연기에 대한 열정. 그리고 그 모든 것들을 곁에서 지켜본 딸 예수정의 전원일기 정애란 배우에 대한 숨겨진 이야기는 오는 2021년 6월 25일, 08시 45분에 MBC에서 방송됩니다. 본방 사수해도 시간 아깝지 않을 것 같네요.

     

     

     

    코로나 소상공인 5차지원금 신청

    오늘은 코로나 소상공인 5차 지원금이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적어봅니다. 정부와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주도적으로 코로나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을 추가 검토하고 있는데요. 관련 정보 핵심

    dip0.tistory.com

     

    최불암 김혜자 나이 (+김수미 고두심 나이)

    이번 포스팅의 제목은 다소 좀 이상해 보일 수는 있겠지만 그저 전원일기의 주요 멤버들의 나이가 궁금해서 알아본 김에 기록을 남겨보기로 했습니다. 필자가 어린 시절에 봤던 드라마 전원일

    dip0.tistory.com

     

    전원일기2021 방송일정, 전원일기 등장인물

    오늘은 우리나라 드라마 중에서 가장 많은 1088회의 신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레전드 드라마 전원일기의 귀한 전원일기 2021의 방송일정과 전원일기 등장인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dip0.tistory.com

     

    류덕환 순길이 전원일기 아역 배우

    오늘은 류덕환이라는 배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류덕환이라는 배우는 신의 퀴즈라는 OCN 드라마로 꽤 유명한 남자 배우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류덕환을 아역 배우로 기억하고 있는

    dip0.tistory.com

     

    노바백스 어느나라 백신 일까 (델타 변이 효과)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계속적으로 변이 바이러스를 양산함에 따라 안 그래도 어려운 상황이 점점 더 어두워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불안감이 엄습해 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노바백스 백신 어느 나

    dip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