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신청 방법
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본격적인 여름 더위가 시작되고 있는데요. 이 시점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신청 방법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복잡하지 않게 설명할테니 확인해보시고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 목차

     

     

    전기요금-감면신청-방법
    전기요금-감면신청-방법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제도

     

    |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제도

     

    코로나19 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느끼고 계십니다. 그런 상황에 대해 한국전력공사에서도 전국적인 코로나19 특수상황으로 인한 피해를 돕고자 전기요금에 대한 감면과 기타 납기연장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경기 불황과 소비심리 감소로 인해서 소상공인의 피해가 심각한 상황에서 한전의 전기요금 감면 제도는 큰 도움이 될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대상

     

    |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대상

     

    먼저 누가 이런 전기요금 가면 정책에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가 중요하겠습니다. 한전에서는 제 4차 재난지원금을 신청한 국민들에 대해 별도의 안내를 통해 신청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신청 접수는 지난 2021년 4월 7일(수) 부터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런 전기요금 감면은 집합금지 업종에 대해서는 무려 50%, 영업제한 업종에 대해서는 30% x 3개월의 감면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신청

     

    |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신청 방법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신청은 한전 고객센터를 통해서 유선 접수가 가능합니다. 

     

     * 한전 고객센터 : 지역번호+123     

    ex) 서울의 경우,  02+123 눌러주시면 됩니다.

     

     

    가까운 한전의 사업소가 있으면 직접 방문해도 좋으나 아무래도 접촉을 줄이기 위해서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으로 처리하는게 좋겠습니다. 온라인으로는 한전 사이버지점  cyber.kepco.co.kr 에 접속하셔서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신청자의 경우 별도로 한전에서 알림톡이 가므로 해당 안내에 따라 신청하면 자동 할인 혜택을 받게 되는데요. 반면 알림톡을 받지 못한 소상공인의 경우에는 위에 알려드린대로 한전 고객센터에 문의해 신청하시거나 사이버지점 웹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전기요금 납기연장 제도

     

    | 전기요금 납기연장 제도

     

    한전은 코로나19로 인한 특수상황인만큼 전기요금의 납기를 연장하는 전기요금 납기연장 제도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전기요금 납기연장 제도는 전기요금 감면신청처럼 4차 재난지원금을 신청한 경우라도 별도로 신청을 해야 합니다. 

     

     * 전기요금 납기연장 신청기한 : 2021년 4월 1일부터 6월 30일 까지

    전기요금 납기연장 신청 가능한 대상은 소상공인,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입니다.

    신청자는 2021년 4월 전기요금부터 6월 전기요금까지 각각 전깅금 납부기한을 3개월 연장 가능합니다. 전기요금 납기연장 신청도 역시 한전 사이버지점 cyber.kepco.co.kr 에서 진행 가능합니다.

     

    1. 한전 사이버지점 접수

    2. 전기요금 납기연장 신청

       - 소상공인 고객 납기연장 신청(단독)

       - 소상공인 고객 납기연장 신청(집합)

    3. 고객번호 조회

       - 전기요금 영수증 우측 상단에 표시된 번호를 말합니다. 

       - 아파트는 관리비에 전기요금이 포함돼 별도 전기요금 영수증이 없으므로 관리사무소에 문의하세요.

    4. 고객정보 기입 / 동의절차 진행

    전기요금-납기유예' data-filename=전기요금-감면신청서
    전기요금-감면신청

    5. 신청버튼 클릭

     

     

    오늘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신청과 전기요금 납기연장 제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름이 다가오고 있고 경기가 회복되지 않으면 전기요금으로 더 어려움을 겪는 시간이 다가올지도 모르겠습니다. 해당하는 분들은 빠짐없이 챙기셔서 혜택 꼭 누리시길 바랍니다.

     

     

     

    전북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신청방법 간단 요약

    전라북도 도민 180만명을 대상으로한 전북 재난지원금이 확정된 지난 6월초, 이제 실제 전북 재난지원금의 신청기간이 다가와 준비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오늘은 전북 재난지원금 신청기간과 전

    dip0.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금액과 지급시기

    오늘은 더불어민주당의 송영길 대표의 발언을 통해 진행에 불이 붙은 5차 재난지원금의 금액 수준과 지급시기, 그리고 그 외 이번에 같이 실행되며 3종 패키지라고 불리는 소상공인 피해 지원책

    dip0.tistory.com

     

    전국민 신용카드 캐시백 지원제도

    정부가 코로나19 로 인한 경기침체 극복이라는 목표를 내걸고 재정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고심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논의에 급물살을 타고 있는 전국민 신용카드 캐시백 지원제도에 대해서

    dip0.tistory.com

     

    보일러 교체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올해 장마는 다른 해의 장마보다 1달 정도 늦은 7월 중순에서 말이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본격적으로 더워질 여름에 웬 보일러 이야기냐 싶겠지만, 보일러는 여름에 미리 교체하는

    dip0.tistory.com

     

    무순위 청약 줍줍 예정 단지 정보 모음

    오늘은 다소 까다로워졌지만 실제 아파트를 필요로 하는 신혼부부들에게 유리하게 잘 바뀌었다 평가받는 무순위 청약 줍줍의 예정 단지 정보를 요약해 봤습니다.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됐으

    dip0.tistory.com

     

    코로나 백신 부작용 피해보상 신청방법

    오늘은 코로나19 예방 백신의 부작용 및 부작용 발생 시 생긴 피해에 대한 보상 신청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알고 있어야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모두 주목하세요!! ■

    dip0.tistory.com

     

    보조금24 정부지원금 찾는 방법

    오늘은 보조금24라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드리고 이 사이트를 통해서 내가 알고 있지 못해 받지 못하는 정부 혜택들이 무엇이 있는지 찾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드리려고

    dip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