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쪽 차박지 정리 모음
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제주도 서쪽 차박지 정리 모음

필자는 3월부터 계획해 4월 초부터 4월 말일까지 약 한 달 간의 기간 동안 제주도 일주를 진행했습니다. 제주도는 우리나라에게 가장 유명한 관광지이자 천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관광지이다 보니 이미 많은 정보가 공개돼 있고 공유돼 있지만 이렇다 할 차박지 정보들은 찾아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주도 1달 살기를 하면서 제주도 서쪽 차박지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후속으로 이어질 제주도 동쪽 차박지 정리도 조만간 시간 되는 대로 올려보겠습니다.

 

■ 목차

     

     

    제주도 여행 방법 결정하기

    제주도는 워낙 관광지로 잘 꾸며졌기 때문에 차박 말고도 민박이나 모텔, 펜션, 호텔 등 숙박시설만을 이용하면서도 제주도 일주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평범하지 않게 숙박업소를 사용하지 않고 차박으로 제주도 일주를 계획한 이유는 제주도의 숨은 명소들을 찾아가보고 그곳에서 힐링을 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다른 말로 바꿔 말하자면 사람들이 잘 찾지 않는 인적이 드문 곳을 찾아 여행을 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제주도 여행을 하기 이전에 숙박업소를 이용할지 차박을 할지 먼저 결정이 필요합니다. 숙박업소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미 아시는 것처럼 편리함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에 못지 않게 많은 자금이 들어가므로 경제적으로 압박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숙박업소들은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유명 관광지를 돌아보는 것은 용이하지만 그 반대의 경우 인적이 드문 공개되지 않은 장소를 탐방하고 여행하고 싶다면 숙박업소를 이용하지 않는 게 좋겠습니다. 그 점을 고려하여 숙박업소를 이용한 제주도 여행을 할지 아니면 차박을 이용한 제주도 여행을 할지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제주도 여행방향 결정하기

    제주도는 마음 먹으면 몇 달 동안 돌 수 있을 정도로 볼 곳이 많습니다. 목표로 정하는 기간을 놓고 제주도 여행을 제주도 지도를 좌우로 나눠 왼쪽으로 먼저 관광하지 오른쪽으로 여행을 갈지 결정하면 되겠습니다. 제주도는 제주항과 제주공항이 있는 북쪽, 그리고 서귀포와 서귀포항이 있는 아래쪽 그리고 제주도의 왼쪽(서쪽), 제주도의 오른쪽(동쪽)으로 나눠서 볼 수 있겠습니다. 알려진 관광지를 기준으로 보면 제주도의 왼쪽(서쪽) 보다는 오른쪽(동쪽)에 조금 더 관광지가 많이 위치해 있습니다. 일례로 성산일출봉도 제주도를 좌우로 나누었을 때 우측인 오른쪽(동쪽)에 있습니다.

     

    제주도 서쪽 차박지 정보 모음

    오늘 포스팅을 작성하고자 하는 핵심 내용인 제주도 서쪽 차박지 정보 모음 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썼듯이 제주도를 여행할 때 차박지 정보나 들러야 할 관광지나 가볼 곳의 목록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라면 기본으로 설치돼 있는 앱(애플리케이션)인 구글 지도를 이용해 정리하시면 매우 편리합니다. 

     

    필자는 제주시에 위치한 제주항 연안여객터미널에서 출발해 서쪽으로 (시계 반대방향으로) 일주를 진행했습니다. 제주도 서쪽의 주요 차박지 정보를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정리해봅니다.

    저는 바다 근처를 선호하기 때문에 바다 주변에 차박지를 정했고 화장실이 주변에 있는 것을 최고의 차박지의 조건으로 삼았습니다.

     

    - 레포츠 공원

    - 어영소 공원

    - 이호테우 해변

    - 애월해변 : 제주시 애월읍 신엄리 954-4번지

    - 곽지해수욕장

    - 협재해수욕장

    - 금릉포구

    - 월령 포구

    - 신창 풍차 해안

    - 차귀도 포구 : 해양경찰서 쪽 주차장

    - 수월봉 주차장

    - 신도 포구

    - 모슬포항

    - 하모 방파제

    - 송악산 식당 주차장 

    - 화순금 모래 해변 풍력발전소 아래

    - 논짓물 주차장

    - 월령 포구

    - 법환포구

     

    이렇게만 적어봐도 19개나 되네요. 이곳에서 1박씩만 하더라도 19박이나 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적은 장소들은 모두 바다를 마주 보고 있거나 바다와 매우 인접한 곳에 주차장이 있는 곳입니다. 주차장이라고 해서 도시에 있는 건물에 둘러싸인 주차장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바다에 인접한 곳을 말하는 것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호테우나 애월이나 곽지 협재 신창 등등 모두 바다가 너무 예쁜 곳들입니다. 하모 방파제에서는 운이 좋으면 돌고래를 보실 수 있고 포구들에서는 통발에 생선 대가리 등을 넣어서 물고기나 게 등을 잡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논짓물에는 게가 정말 많습니다. 돌을 들추면 숨어있는 게들이 나오니 참고하셔서 게라면 드시고요. ^^

     

    정말 아름다운 섬 제주도 또 가고 싶네요. 제주도 여행하실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장소 찾아 명상하는 방법 정리

    3주 전부터 속이 조금 불편하고 소화가 안 되는 느낌이 들더니 이윽고 명치 중심 부분의 위치에서 속이 타는 듯한 느낌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구글링을 통해서 이것저것 알아보니 위염이 시작되

    dip0.tistory.com

     

    야외에서 쓰레기 봉투 보관하는 방법

    과거에도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텐트를 가지고 집 밖에서 숙박을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숙박 업소를 찾거나 관광지를 찾아다니는 게 어렵게 되면서 차박이라는 단어가 급

    dip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