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와 각 지자체에서 지급하는 재난지원금을 받기 위한 자격을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소득감소 증빙서류 양식입니다. 여러 가지 양식들이 인터넷에 판치고 있지만 아래와 같이 깔끔하고 확실하게 정리해봅니다.
1. 연소득 입증서류 (아래 중에 편한 것으로 택일하면 됩니다.)
- 국세청 종합소득세 신고서류
: 종합소득세 내는 사람들의 경우에 해당하며 당연히 홈택스에서 발급하시면 됩니다.
- 소득금액증명원
: 종합소득세를 내지 않는 사람들에 해당하며, 이 또한 홈택스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 20년 통장 입금내역
: 20년과 비교해서 21년에 소득이 줄었음을 증명해주는 서류가 되겠고, 기본 통장 내역이므로 은행에서 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상기 서류로 어떻게 소득이 감소했음을 증빙할 수 있을까요? 원리는 간단합니다. 상기 서류를 떼는 기간을 2020년의 필요 기간으로 해서 1부 뽑고, 그다음 서류를 2021년의 필요기간으로 해서 1부를 뽑으면 됩니다. 예를 들어 지원금의 기준 기간이 2019년 6월부터 2020년 6월으로 한다면 그 기간으로 해당 서류 1부, 그 다음 2020년 6월 부터 2021년 6월까지 서류를 1부 뽑아서 대조하면 1년 동안 수입이 감소했음을 증빙할 수 있게 되는 겁니다. 쉽죠?
필요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홈텍스 바로 가기는 아래에 URL 추가했습니다.
'새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 정보 검색하는 방법 (0) | 2021.06.02 |
---|---|
5차 재난지원금 필요서류, 소득감소 증빙 서류 양식 (0) | 2021.06.02 |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서류 및 신청 방법 (0) | 2021.05.25 |
한시생계지원금 신청 및 안내 페이지 (0) | 2021.05.25 |
근로장려금 신청서류와 간편 신청 방법 (0) | 2021.05.24 |
댓글